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
사업목적
- 메인비즈 기업들이 직면한 불합리한 법ㆍ제도 등 고충을 접수 및 해결하여 원활한 경영활동을 지원
- 메인비즈 인증제도 및 절차 관련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신규혜택을 발굴
접수분야 및 대상
-
접수 분야
판로ㆍ조달, 기술안전, 노동ㆍ인력, 창업입지, 금융, 환경, 세제, 메인비즈 인증절차 등
-
접수 대상
메인비즈 기업 전체
추진절차
-
신청ㆍ접수
협회에서 메인비즈 기업들을 대상으로 법ㆍ제도 분야 주요 규제사항 접수
-
현장방문
규제개선 요청사 현장방문 및 협회/신청사 간 간담회 운영
- 경영환경 제약하는 주요 실무적 법ㆍ제도 현안들을 점검
-
규제개선 요청
현장조사 결과를 종합하여 협회차원에서 규제개선 요청서를 작성 후 해당 규제기관에 접수 및 대응
-
규제ㆍ애로 해결
규제기관으로부터 법ㆍ제도 개선을 도출 및 협회/신청사 간 성과점검
접수기간 및 접수방법
-
접수기간
연중 수시접수
-
접수방법
‘메인비즈 옴부즈만 신청서’ 작성 후EMAIL 송부 / research@mainbiz.or.kr
상담 및 문의
경영혁신연구원 02-2230-2165